한 번에 애드센스 승인받았어요, 승인 노하우 간단 정리
어제 늦은 밤 구글에서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확인해 보니 "이제 사이트에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었습니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제가 1월 17일에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으니 약 15일 만에 승인이 떨어진 것 같습니다. 보통 다른 분들도 2주 내지 3주 사이에 승인이 난다고 알고 있고 어떤 분들은 미승인되어 2달도 걸린다고 들어서 불안했었는데 이렇게 한 번에 승인이 통보되어서 무척 기쁘기는 하네요.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목적은 다양하겠지만, 수익화를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더 많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구글의 애드센스를 신청해서 승인을 받는 것은 필수라고 봐야겠죠. 제가 더 능력이 뛰어나서 승인을 빨리 받은 것이라고는 절대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SNS 올라온 내용들을 보면 공통되는 이야기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죠. 시중에 짧은 시간에 애드센스 승인받는 노하우 공략집도 있어 구매할 생각도 했지만 조금은 수고스럽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스스로 터득해서 생각한 것을 글로 적어보는 것이 의미가 있고 결국에 승인이 될 거라 확신하면 조급함도 없어지는 것 같아요.
수입 월100만 원을 목표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잘 활성화하여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려는 구독자분들도 있겠죠. 많은 분들이 금년도 새해 목표를 달성하셨으면 합니다. 티스토리의 광고로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한다면 가능하지 않을까요?
애드포스트는 통상적으로 블로그를 개설한 지 90일 이상, 총 발행 50개 이상, 일 방문자 100명 이상 등 3가지 조건이 충족되면 애드포스트 승인이 완료 된다고 블로거사이에서 애드포스트 조건으로 검색되고 있는 내용들인데요, 제가 경험상으로 보았을 땐 정답은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구글은 미국의 기업으로 더 까다로운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공부가 필요하다고 보이며 조금은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은 있죠.
애드센스 승인과정 및 경험
1. 티스토리 블러그 가입 시 세팅 잘해 놓기
- 스킨편집에서 Book Club 사용 :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추전 1순위
- 댓글관리에서 승인받은 댓글만 적용 : 이상한 내용들 사전 차단가능
- 카테고리는 하나만 하여 주제에 대한 전문적 인식 가능 (애드센스 승인 이후 자유롭게 작성)
- 카카오뷰 등 다른 광고, 링크 걸지 않기
-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맵 등록 해 놓기
2. 티스토리 블로그는 PC환경에서 크롬 사용
-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며 자사 플랫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 모바일 티스토리는 크롬 기반이기에 편하게 작성
3. 글자수는 1,500자 정도
- 구글에 상위 노출하기 위해서는 8,000자
- 보통 평가를 위해 1,500자에서 2,000자 정도 무난
4. 사진은 1장이면 충분(없어도 무방)
- 구글 AI는 블로그를 평가할 때 반응속도를 측정한다
- 사진이 많을수록 반응속도가 늦어진다 (마이너스 요소)
- 포스팅과 관련된 사진을 사용해라
5. 소제목 작성하기
- 제목은 15~20글자가 되게끔 작성
- 본문 내용은 소제목을 작성하면 본문의 내용을 쉽게 작성할 수 있다
- 소제목 → 내용, 소제목 → 내용 순으로 작성
- 소제목은 제목 1 태그로 작성하라
- 구글은 가장 먼저 소제목을 먼저 읽는다
- 소제목과 본문이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6. 포스팅은 최소 20개 이상 작성하기
- 구글이 평가하기에 포스팅이 20개 정도 되어야 어느 정도 블로그 활동을 한다고 생각
- 하루에 1개 작성 또는 2개 작성이면 가능
7. 문체는 보고서 형식과 같이 작성(문체는 딱딱하게)
- 구글의 AI로봇은 영어로 글을 평가한다
- 한글은 자동으로 영어로 번역하여 평가한다
- ㅋㅋㅋ ㅎㅎㅎ은 한국인들만 쓰는 관용어 자제
- 영어로 번역이 불가한 단어 사용하지 말기
- 어미를 신경쓰라 ~한다, ~했습니다 처럼 말이 떨어지게 작성해라
- 맞춤법을 꼭 사용하라 (맞춤법 3번 정도 사용하고 중요함)
8. 카테고리는 하나만 설정
- 처음 설정시 카테고리를 하나만 운영(구글은 승인 심사를 위해 카테고리별 심사를 진행)
- 여러개의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는 경우 각각의 카테고리를 심사하기 때문에 카테고리별 많은 글이 필요
마치면서
승인 조건은 공식적으로 알려진 게 없는데 제가 애드고시 도전하면서 참고했던 내용들을 두서없이 적어보았습니다.
포스팅에 기재한 내용보다 많은 조건이 있을 수 있겠지만 위 내용들은 최소한 또는 최적화하여 구글 애드센스를 받기 위한 내용입니다. 다른 블로그와 달리 사진보다는 양질의 글이 중요하다고 보며 최대한 정보를 재가공하거나 내 머리에서 나온 정보를 제공해야 '콘텐츠 스크랩 사유'로 승인이 반려되지 않겠죠.
어떤 곳에서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몇십만 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비용 절감을 위해서 더 나아가 블로그 운영을 잘하기 위한 기본틀을 마련하기 위해서라도 차근차근 접근해 봄이 어떨까 합니다. 구독 감사합니다.
댓글